해외영어캠프


ASU 2014 입학생 모집

학교선정및 준비요령

미국 명문 보딩스쿨 수속 학교선정 및 준비요령

YBM 입시컨설팅 특징

1. 먼저 자신의 조건을 객관적으로 판단합니다.
  • 학교성적이 90점(A) 이상이고, 영어 공부에 자신이 있다면 일단 해 볼만 합니다. 명문 사립, 중고등학교는 지원 시. 좋은 성적은 물론 SSAT, TOEFL 등의 영어성적을 요구합니다.

2. 시험 준비는 2~3년 정도 여유를 갖고 준비합니다.
  • 물론 해외에서 생활한 경험이 있거나 영어 능력이 뛰어난 일부 학생들은 6개월 정도만 준비해도 원하는 성적을 받을 수 있지만 보통 2~3년 정도 꾸준히 준비해 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TOP 10~20위권의 학교에 입학 하려면 SSAT 90% 이상, TOEFL250(600) 이상을 받아야 합니다.

3. 다양한 특별활동을 통해 경험을 쌓는 것도 중요합니다.
  • 미국 명문 학교들은 다양한 경험을 섭렵한 성숙한 학생이 학업에만 몰두하는 학생보다 우수하다고 판단합니다. 본인이 평소에 관심을 가지고 있던 분야의 활동에 적극적이고 꾸준히 참여해 경험을 쌓는 것이 좋습니다. 특별활동에는 교내활동과 교외활동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교내활동은 학교에서 제공하는 모든 예체능 관련 활동, 학생회, 교내 방송국, 학교 신문사 등에서의 활동을 말하는데, 단순히 참여 했다는 Membership 보다는 Leadership이 중요합니다. 학생 회장, 운동부 주장, 클럽의 회장 등 지도력을 증명할 수 있는 활동 경력이 입학에 큰 도움을 줍니다. 교외활동은 각종 공공기관, 보호시설 등에서의 자발적인 봉사 활동을 말하는데, 한 기관에서 꾸준히 2년 이상 지속하는 것이 좋습니다.

4. 가능하면 원서를 빨리 접수합니다.
  • 명문 학교일수록 학교 당국에서 마감일을 엄격하게 준수하고 있으므로 될 수 있으면 일찍 지원서류를 접수 시킵니다. 특히, 선생님이 직접 발송해야 하는 추천서가 마감일 전에 도착되었는지 반드시 확인해야 하며, 영어 시험 점수가 만족스럽지 못하다 하더라도 점수를 제외한 서류들은 미리 발송하여 접수한 후, 나중에 점수를 추가 통보합니다.

5. 마지막 관문인 인터뷰를 철저히 준비합니다.
  • 인터뷰는 현지나 박람회에서 입학 담당자와, 혹은 군내에서 해당학교 동문과 직접 또는 전화로 하게 됩니다. 인터뷰는 당락의 결정적인 요인이 아니라 일종의 확인 작업이라 볼 수 있습니다. 즉 입학 담당자가 1차 서류 심사를 통해 선발한 학생들을 직접 인터뷰를 통해 본인의 선택이 옳은 지를 확인하는 작업입니다. 인터뷰는 쌍방의 대화가 될 수 있도록 상대방의 이야기를 잘 듣고 자신의 의견을 명확하게 전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시종일관 논리적인 답을 자신 있게 하려면 먼저 예상되는 질문을 작성한 뒤, 연습을 해보아야 하며, 인터뷰에 임박해서는 가능하면, Native Speaker와 모의 인터뷰를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인터뷰에는 경험이 매우 중요하므로, 안정권의 학교를 먼저 하고, 가장 가고 싶은 1지망 학교를 마지막으로 잡습니다.


YBM 입시컨설팅 특징

1. 미 이민국/국무성 승인을 거친 학교에서 학생비자(F-1)를 위한 입학허가서 (I-20)
2. 학교는 가고 싶은 지역에 있는지
3. 학교 규모는 어떠한지
4. 학교 재단의 성격 (기독교, 카톨릭, 성공회 등)
5. 교사와 학생비율, 학급규모
6. 특별활동 프로그램
7. 기숙사 시설이 있는지 (가능한 한 기숙사 시설이 있는 7 데이 보딩스쿨을 권함)
8. ESL (English as a Second Language) 프로그램이 있는지
9. 학비, 기숙사비, 생활비등을 감당할 수 있는지
10. 학생수는 몇 명이며 그 중 한국학생수의 비율이 얼마인지
11. 남녀공학인지 아닌지
12. 현지 법적 보호자(가디언)를 선정할 것인지
13. 외국 유학생 입학 사정기준
      (SSAT, SLEP, TOEFL등의 시험점수를 요구 하는지, 인터뷰를 요구하는지, 얼마 이상의 G.P.A를 요구하는지)
14. 외국 유학생 관리는 어떻게 하는지
15. 대학 진학률은 어떠한지
16. 학교규정, 학칙
17. 유학 시작하는 학년과 학기가 적절한지